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여유/자유로운 이야기

비교해 보세요

현대판 노예 할아버지 다 아시죠?? 그것 보시면서 모두들 분통 터뜨렸을 터인데 제가 지금에 와서 왜 그애길 꺼내냐면요 우리지역(영주)의 현대판 노예?와 비교좀 해 보시라고요 신문에 나지않은 영주의 현대판 노예(?) 궁금하시죠? 우리집 주변에 지금은 산부인과 병원이 된 옛 여관이 있었습니다 그 여관의 주인은 오..라는 사람인데(낮에 듣고 잊어뻐렸씀) 시의회 의원도 한적이 있는 할아버지보다 젊은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 여관에는 보일러 공이 한분 계셨는데 그분은 병원으로 업종이 바뀔때까지 운영하던 여관의 보일러공으로 그 당시 70세가 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보일러공 할아버지의 칠순날 큰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 큰일이 뭐냐면 큰 잔치상이 차려지고 여관집 주인은 자기 자녀들을 다 모아놓고 할아버지를 모셨다네요 그리고 그 사건으로 인해 할아버지가 목놓아 펑펑 우는 것으로 끝났다는데.... 그 사건이라는 것이 주인인 오..씨가 당신의 자녀들 모두에게... "이 할아버지는 우리집에서 함께 살아오신 가족이나 다름 없으니까 차후 길거리에서 만나더라도 큰아버지 뵙는듯 인사 꼭 챙겨야 한다"고 하셨답니다. 그리고 통장을 하나 내 놓으시면서 일해오신 지금까지 조금씩 아껴서 퇴직금조로 모은 것이라는데 그 금액이 1500만원이 넘었다는 겁니다. 10여년 전 즈음에.... 제가사는 영주에 이렇게 아름다운 사람이 많이 살고 있답니다. 영주에 사는이는 아렇듯 다 아름다우냐구요? 뭐..... 대체적으로 아름답다....라고 할수 있죠뭐 ~~~호호호~~~ 근데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을 멋지게 쓰고 싶은데 문장력이 왜 요거이 밖에 안되는지.... 콩,콩,콩,←----------(제주먹으로 제머리 쥐어박는 소리임돠) 오늘도 멋지게 하루 보내셨나요? 내일은 더 멋진 하루 되세욤~~~~~~~^&^*

'마음의 여유 > 자유로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월 초하루  (0) 2006.06.26
지금 소백산은...  (0) 2006.05.28
여름느낌 휴일풍경  (0) 2006.05.21
생각으로 보는 부석사  (0) 2006.05.19
부처님 오신날 부석사에서  (0) 2006.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