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비의 고장 영주/영주 관광

어느 여름날... 무섬마을에 비내리고~~

어느 여름날

무섬마을에 비가 내리니 아름답기가 그지없구나.

깨끗하게 청소된 무섬마을로 출발해 볼까요??

 

 

 

 

 무섬마을 하면 일단은 외나무 다리를 빼 놓을 수 없지요

이곳에만 오면 추억속으로 빠져 들게 되지요~~

                          

 

보너스로 무섬마을 항공사진입니다.

 

 

2015년 또 하나의 외나무 다리가 생겼습니다.

옛적엔 세개의 외나무 다리가 있었다는데아직도 하나가 부족한가요?

 

달맞이꽃 코스모스 백일홍

갖가지 꽃들이 활짝 피어서 내리는 빗방울을 머금고 있네요

자료전시실

전시실 앞에는  갓 결혼한 부인을 무섬마을 처갓집에 두고서 

 홀로 유학떠나는 자신을 바라보고 애닲아 하는

부인의 마음을 노래한 "별리"라는 시석이 비에맞아 흠뻑 젖었어요.

 

 

 

전통마을 답게 한옥들이 마을을 더 정겹게 만들어주고 있어요.

 

무섬마을 곳곳에 아름다운 집들이 많지만

전 이 집을 꼭 들리곤 합니다.

6~70년대 코흘리게시절 우리집 같아서요..

 

 

 

 

 

이 마을을 처음 열어 주셨던 반남박씨 박수의 후손이 살고있는 고택

만죽재입니다.

 

돌담위에 노랗게 늙은 호박이

올 겨울은 든든하게 나라고 귓속말을 하는듯 해요.

 

 

반남박씨 박수의 증손서 선성김씨의 김대로부터 이어져 내려온 선성김씨가

흥선대원군과 막역지우로 의금부도사를 지냈던 김낙풍선생의 집으로

해우당현판글씨는 흥선대원군의 글씨랍니다.

약130년전 건물로

 해우당(海愚堂)은 해동우부(海東愚夫)에서 딴 당호(堂號)로

동해바닷가에 사는 어리석고 바보스러운 지아비란 뜻이고

대원군이 겸양한  김낙풍을 그렇게 표현 했다고도 하지요

.

 

 

이제  가을의 문턱

무섬마을 관광안내소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