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여유/자유로운 이야기

~ ~ 나 홀로 산행기

겨울이라  널널한게 시간인지라...

(노가다는  겨울하고 비오는날 공치는 날 ... 고로 난??)

소백산 바라기 소백산이나 올라 보려면

동행하자던 이 아침에 연락와서 일정 변경 해 버리기 일쑤고

또 어떤날은 아침부터 주룩주룩 내리는 비 때문에 취소되고

이리저리 예정의 절반도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게 현 실정..

 

이제부터는 나홀로 산행을 실행해 보기로 했다.

하지만....

아침 침대속의 유혹에 홀라당 꼬시켜서 밍기적 거리고

컴터를 열었다 하면 누가 발목을 잡는것도 아닌데

하루를 훌쩍 다 삼켜 버리곤 한다.

 

그래서 번득이는 머리로 생각해 낸 한가지...

국립공원 자원봉사자 신청을 하기로 했다.

일정표 파악후 비인날을 콕 찍어서 일단 자원봉사 신청을 해 버렸다.

인터넷 상 내 이름을 걸고 약속을 해버렸으니

이젠 어김없이 지켜야 할 일만 남은 것이었다.

 

평상시 출근하던 상태로 하루를 시작하여

근무지인 소수서원이나 부석사가 아닌 소백산 국립공원 사무실로 향했다.

예상과는 달리 등산객도 보이지 않았고

나 이닌 또 다른 봉사자도 없었다.

그래서 예정에도 있었던 나홀로 산행에 돌입하고

희방사 입구 계곡에서부터 야생화 팻말 구경 해 가면서 

비닐봉지 하나들고 버려진 종이컵 줏어 가면서

설렁~~ 설렁~~

느릿~~ 느릿~~

오르고 또 올랐다.

 

잔잔하던 바닥과는 달리 능선에서부터는 세찬 바람이 몰아치면서

그만 내려가기를 종용했지만

서서히 드러나는 눈(雪)의 실체에 피곤함도 힘듬도 느끼지 못한 채

경쾌한 발걸음으로 한발 두발 옮기고

홀로가 심심해 아름다운 한마리 새와함께  식사도 해 가면서

정상 도착까지 달랑 두사람(한사람 + 한사람) 만난것이 모두였다.

결국엔 최고의 목표로 세웠던 연화봉까지 오르게 된 것이다.

 

세찬 바람에도 아랑곳 하지않고 정상의 희열은 모두 느끼고

하산하는 길...

오를땐 몰랐는데 제법 미끄럽다.

나를 제쳐가는 모든이는 내 앞에서 보란듯이 아이젠을 차는데

헤휴~~

난 준비도 못했으니....

그러나 내가 누구냐구요...

살곰살곰 조심조심 가던길 되돌아 오는데

아무 것도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무사히 도착해 일과 마무리 하고

살짝 자랑도 할겸 보고를 겸하나이다....

 

.............. 소백산을 사랑하는 산바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