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모니터/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 알림방에서 퍼왔습니다

주부모니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민간협력과 김일융 팀장입니다.(직제개편으로 주민과에서 민간협력과로 업무이관, 과장님도 강승화 과장에서 장만희 과장으로 변경)

모니터분들의 높은 관심과 열기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는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면서도 시행초기라서 미비한 점이 많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몇가지 주요 질문 및 불만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포인트 적립기준에 관한사항

이미 변경된 포인트 기준을 게시하였고 변경된 기준에 의해 포인트 적립내용도 삭감된 분들도 많이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그 부분은 저희로서도 가급적 많은 혜택을 드리고 싶지만 여건이 허락하지 않는다는 말씀으로 대신하면서

2개월마다 인센티브 지급(6월초 최초 지급)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하겠습니다.

 

둘째, 정책제안에 대한 답변 등

답변이 형식적이라는 지적 죄송하게 생각하면서, 앞으로는 그 이유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제시하겠습니다.

사실, 천편일률적인 답변이 되어 있는 제안은 구체성, 창의성, 타당성, 효과성, 실현가능성 등에 있어서 제안으로 할 만한 품질이 되지 못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만, 솔직한 답변을 쓰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표준답변을 한 것입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모니터 여러분께서도 제안을 하실때에는 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구체적이고, 남들도 공감하고, 실현가능성이 높은 제안을 하도록 더욱 노력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시스템 이용의 불편한 점이라든지, 답변에 대한 불만족이라든지 이곳 질의응답에 올릴 사항은 제안으로 하는 것은 자제하여 주십시오.

좋은 제안내용에 대해서는 저희들이 관심제안으로 분류하여 각 부처에 보내고 또 불채택으로 회신된 경우에도 관계회의를 소집하여 가능한 채택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책제안의 상태표시에서 최근에 올린 사항이 ’완료’로 표시된 것은

구체성, 타당성, 실현가능성, 국가나 지자체 사무가 아닌것, 이미 시행되고 있는것, 법제도 개선사항이 아니고 의식변화에 관한것 등 제안의 성격이 아니어서 비제안으로 종결처리한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법제도 개선사항은 아니지만 재활용활성화(교복물려입기, 옷 물려입기, 아파트단지내 재활용품 교환 등) 등 의식개선 내지는 실천운동에 관한 사항은 우리 주부모니터단의 해피바이러스 역할의 하나로 실천하여 나갔음 하는 생각으로 이를 구체화하고 유인할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신청"이라고 표시된 것은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어 소관부처에 이관한다는 의미이고, ’심사"는 소관부처에서 심사중이라는 의미입니다.

 

마지막으로 향후 지원방향에 대해서

저희들도 모니터 여러분의 활동여건(오프라인 모임활동지원 등)을 좋게 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만 예산문제도 수반되어 바로 실행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6월정도에는 좀더 가시적인 조치들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아직 활동에 불편함이 많다는 점을 죄송스럽게 생각하면서 질문 건의사항을 이곳에 올려주시면 성의있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