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모니터/공감정책

“제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 8.7~8.10(4일간) 경남 통영시에서 열려 -

“제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 8.7~8.10(4일간) 경남 통영시에서 열려 -

 해양스포츠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확산하고 해양스포츠 관련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하여 시작된 전국해양스포츠 제전이 올해로 제4회째를 맞는다.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국민들에게 바다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해양문화에 대한 친근감을 확산하기 위해 2006년부터 개최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축제로, 울진, 삼척, 목포에서 개최된바 있다.

 이번 대회는 빼어난 풍광과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며 우리나라 해양레저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경남 통영에서 “푸른 꿈, 힘찬 도전, 밝은 미래”를 주제로 8.7일부터 나흘간 약 39,000여명(선수 및 번외
·체험종목 포함)이 참여하여 각 시?도의 명예를 걸고 열전을 펼칠 예정이다.

 개최종목은 요트
·핀수영·비치발리볼·트라이애슬론?카누 등 5개 정식종목, 바다수영·드래곤보트·고무보트·수상오트바이 등 4개 번외종목과 2개 특별종목(국제아쿠아슬론·전국윈드서핑)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대회기간 중에는 해양사진대전 전시회(통영시민문화회관), 디지털 사진공모전, 바다사랑 오행시 및 바다엽서그리기(트라이애슬론광장)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개최된다.

 이 밖에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쉬, 바다기차트레킹 등 18개무료 체험종목도 준비되어 있어 청소년 및 가족단위 참여자들과 휴가철을 맞아 통영을 찾는 피서객들이 모처럼 풍성한 해양문화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이번 제전은 선수나 동호인들만 즐기고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참여하는 종합해양스포츠 제전으로,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체험종목을 개발, 도입하여 앞으로 우리나라 여름철 대표적인 해양문화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과 관련 사항들은 행사를 주관하는 통영시 홈페이지(
www.tongyeong.go.kr) 또는 인터넷 검색창을 통해 보다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국토해양부 | 등록일 : 2009.08.02